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특허…갤럭시S10 적용되나

공유
0

[글로벌-Biz 24]삼성,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특허…갤럭시S10 적용되나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삼성전자가 초음파 디스플레이용 지문인식 센서와 관련 특허를 출원해 이를 차기 스마트폰에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이미지=Patentlymobile)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초음파 디스플레이용 지문인식 센서와 관련 특허를 출원해 이를 차기 스마트폰에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이미지=Patentlymobile)


삼성전자가 초음파 디스플레이용 지문인식 센서와 관련 특허를 출원해 차기 스마트폰에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1일 특허 전문 매체 패턴틀리 모바일(Patently mobil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초음파 기술을 사용하는 디스플레이용 지문인식 센서 관련 특허를 미국 특허청에 출원했다.

이 매체는 삼성전자가 차기 스마트폰에 적용할 자체 초음파 기술을 연구 중이라며 이 특허 기술이 다음 갤럭시'S10'에 적용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특허에는 디스플레이 내 생체 인식을 위한 조명 센서를 갖춘 블록 다이어그램이 포함됐다. 적외선 조명이 사용자의 손가락을 비추면 반사된 빛을 감지하는데 이는 생체 인식 센서가 광학 이미지 센서, 초음파 송수신 모듈 또는 정전기 전극 패턴을 포함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허 내용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 기술을 최신 프리미엄폰의 엣지 투 엣지 스크린 외에도 홈버튼이 있는 중급형 디스플레이에 적용, 개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특허 기술이 내장형에 국한되지 않았으며 스마트폰 전·후·측면 관계없이 어느 패널에서나 탑재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