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표준협회,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사 양성

공유
0

한국표준협회,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사 양성

한국표준협회가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사 양성을 추진한다. 사진=표준협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표준협회가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사 양성을 추진한다. 사진=표준협회.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한국빅데이터학회와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사 양성에 나선다.

한국표준협회는 한국빅데이터학회와 4일 데이터 활용 전문가 양성을 위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사’ 자격을 등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문도서 비즈니스 분석도 출판했다.
저술에는 경희대학교 박주석, 한양대학교 김종우, 서강대학교 김진화, 세종대학교 이재유, 투이컨설팅 김인현 대표 등 산·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 책은 데이터 기반 경영과 정형 데이터 분석, 비정형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등 4부로 구성돼 있다.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를 통해 실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한국표준협회와 한국빅데이터가 공동 인증하는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민간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기본 수험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편집됐다.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은 “이번 자격 신설과 전문도서 출판이 산업계의 디지털화와 스마트화의 추세에 맞춰 핵심인력 양성에 선제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 분석자격도서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민간자격 응시자격 및 신청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빅데이터학회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