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금속장신구展‘자연을 담은 미학’ 개최

공유
0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금속장신구展‘자연을 담은 미학’ 개최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31일(화)부터 8월 12일 까지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 특별전시실에서 대전보건대학교 이재호 교수의 금속장신구전 ‘자연을 담은 미학’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조폐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31일(화)부터 8월 12일 까지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 특별전시실에서 대전보건대학교 이재호 교수의 금속장신구전 ‘자연을 담은 미학’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조폐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대전 화폐박물관에서 다양한 금속재료와 원석들을 활용한 다채로운 공예작품들이 선을 보인다.

31일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31일(화)부터 8월 12일 까지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 특별전시실에서 대전보건대학교 이재호 교수의 금속장신구전 ‘자연을 담은 미학’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금속재료와 원석들을 결합하고 착색과 금속공예 기법을 활용해 자연의 서정성을 형상화한 목걸이, 브로치, 반지 등 공예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자연과의 공존’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작가는 장신구가 작품과 관람객이 자연과 하나 되는 매개체로 승화돼 미적 즐거움을 담는 그릇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폐박물관 이강원 차장은 “자연의 순환적 이미지를 금속공예 장신구의 단순성, 서정성으로 극대화해 예술적 가치와 대중문화가 교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