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테크윈, IoT 기능 접목한 CCTV 2종 출시…“화재 및 위험상황 대응 가능”

공유
1

한화테크윈, IoT 기능 접목한 CCTV 2종 출시…“화재 및 위험상황 대응 가능”

- 보안업계, IoT 기능 접목한 다양한 보안 솔루션 선보여

한화테크윈은 최근 IoT 기술을 접목한 CCTV 2종(XNO-6080RA, XNP-6370RHA)을 출시했다. 사진=한화시큐리티
한화테크윈은 최근 IoT 기술을 접목한 CCTV 2종(XNO-6080RA, XNP-6370RHA)을 출시했다. 사진=한화시큐리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보안업계가 IoT 기능을 접목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보안 솔루션에 IoT 기술을 도입하면 보안 서비스가 한층 더 고도화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은 최근 IoT 기술을 접목한 CCTV 2종(XNO-6080RA, XNP-6370RHA)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들 카메라는 비콘 스캐너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사람이나 사물이 지정 구역을 이탈한 경우 IoT 카메라가 사용자에게 즉시 알람을 송출, 독거노인·치매환자 등 사회적 약자나 위험지역에서 일하는 근로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한다.

또한, IoT 카메라는 음원 분석 기능을 통해 모니터링 구역 내 비명 등의 이상 음원이 발생하면, 이를 탐지해 통합관제센터에 곧바로 알림을 전달한다.

이를 바탕으로 관제센터가 위치정보를 파악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주변 경찰서에 연락하는 등 위험 상황에 조기 대응할 수 있게 돕는다.

이외에도 IoT 카메라를 화재 감지 센서와 연동할 경우, 화재에 조기 대응도 가능하다. 화재 발생 시 해당 센서가 IoT 카메라에 알림을 전달하면, 이 카메라가 다시 근방의 PTZ 카메라에 알림을 전송, 화재 장소와 규모 등을 상세히 모니터링 하도록 한다.
이를 통합관제센터가 확인해 소방서에 관련 정보를 빠르게 전달함으로써 화재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최대 2메가픽셀 고해상도 영상을 지원해 또렷한 모니터링은 물론 IR LED를 적용해 밤이나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피사체를 식별할 수 있게 한 것은 기본이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CCTV는 이제 IoT 기술을 접목해 위험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새로운 안전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화테크윈은 다양한 IoT 분야 기술들을 융합해 보다 건강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