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GB금융그룹, 라오스 댐 사고 구호성금 지원

공유
0

DGB금융그룹, 라오스 댐 사고 구호성금 지원

27일 재계에 따르면 DGB금융그룹은 라오스 남동부 아타푸주 수력발전 보조댐 사고와 관련해 긴급 구호성금 5천만원을 전달한다. 사진=DG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재계에 따르면 DGB금융그룹은 라오스 남동부 아타푸주 수력발전 보조댐 사고와 관련해 긴급 구호성금 5천만원을 전달한다. 사진=DGB금융그룹.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라오스 수력발전 보도댐 사고와 관련해 국내 기업들의 긴급 구호활동이 활발한 가운데 DGB금융그룹도 이어서 소매를 걷어부쳤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DGB금융그룹은 라오스 남동부 아타푸주 수력발전 보조댐 사고와 관련해 긴급 구호성금 5천만원을 전달한다.
성금전달은 DGB금융그룹의 해외 계열사인 DGB캐피탈 라오스 현지법인 DLLC(DGB Lao Leasing Company)를 통해 이루어 질 예정이다.

갑작스런 사고에 대해 라오스 현지 사망자에 대한 애도와 이재민과 피해자를 신속히 구호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라오스 봉사활동을 앞두고 발생한 급작스런 사고 피해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민관이 힘을 합쳐 긴급구호에 나서야 한다는 생각에 본 구호성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이번 구호성금은 올해 봉사활동 문화체험 비용을 절감하고, 임직원의 뜻을 모은 급여 1%로 조성된 성금으로 의의를 더했다”는 배경을 밝혔다.

전달될 성금은 댐 붕괴 사고가 발생한 남동부 아타푸주 사고 피해 주민들에게 식료품과 의류, 의약품 등 구호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DGB와 남다른 인연을 가진 라오스의 갑작스런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명하며, 이재민들과 피해지역에 대한 조속한 복구를 기원한다”고 말하면서 “임직원 뜻을 모아 전달한 구호성금이 뜻깊게 쓰이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