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항공우주협회-한국항공대, 업무협력 MOU 체결

공유
0

항공우주협회-한국항공대, 업무협력 MOU 체결

- 항공우주산업 발전 및 양 기관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한국항공대학교는 26일 한국항공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항공우주산업분야의 발전 및 양 기관의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항공우주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한국항공대학교는 26일 한국항공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항공우주산업분야의 발전 및 양 기관의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항공우주협회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한국항공대학교는 26일 한국항공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항공우주산업분야의 발전 및 양 기관의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권오중 항공우주협회 상근부회장과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양 기관의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력내용은 △교수, 연구원 등 인적 자원 교류 △항공우주산업분야 등 국가 정책기반 지원 연구를 위한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학술 정보 교환 △항공우주산업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 협력 등이다.

권오중 상근부회장은 “우수한 인적 자원과 전문 연구역량을 갖춘 한국항공대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발전을 넘어 국내 항공우주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항공우주협회는 중국 선양시 무역대표단, 한국인정지원센터(KAB) 등 국내외 유관기관들과의 업무교류를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항공우주산업 정책토론회를 주관해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및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