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피치(Fitch)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획득…대외신뢰도 제고

공유
0

KB증권, 피치(Fitch)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획득…대외신뢰도 제고

KB금융그룹 핵심 자회사로서 리스크 관리 역량 강화 등 호평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KB증권이 국제신용평가사인 피치(Fitch)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획득했다.

KB증권(사장 윤경은, 전병조)은 세계 3대 국제신용평가기관 중 하나인 ‘피치(Fitch)’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를 받았다고 26일(목) 밝혔다. 피치는 KB증권의 장기신용등급 전망에 대해서 ‘안정적(Stable)’으로 평가했다.
KB증권 관계자는 “KB증권의 안정적인 재무건전성과 리스크 관리 역량이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며, “기업 위상 제고는 물론,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대외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피치는 KB증권이 KB금융그룹의 전략적 목표인 투자은행(IB) 및 자본시장 부문 강화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KB국민은행과의 시너지와 공동투자기회(joint investment opportunities)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모회사인 KB금융지주가 필요 시 KB증권을 지원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판단했다.

KB증권은 피치의 이번 국제신용등급 결정과 관련해 2016년 KB금융그룹 편입 후 리스크 관리 역량이 크게 개선된 점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2년간 리스크 관리를 포함한 KB증권의 경영과 운영은 KB금융그룹의 전략방향과 함께 유기적으로 실행되어 왔다.

이에 따라 KB증권은 이달 초 S&P(Standard and Poor’s)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 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지난 3월에는 국내신용평가사인 한국기업평가로부터 기존 ‘AA’에서 한단계 상향 조정된 ‘AA+’ 등급을 부여 받은 바 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