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GB대구은행 ‘iM챗봇’ 서비스로 업무환경 첨단화

공유
0

DGB대구은행 ‘iM챗봇’ 서비스로 업무환경 첨단화

DGB대구은행이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상담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기술 탑재 ‘iM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DGB대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DGB대구은행이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상담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기술 탑재 ‘iM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DGB대구은행.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직무대행 박명흠)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로봇 활용으로 업무환경 첨단화에 나섰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DGB대구은행이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상담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기술 탑재 ‘iM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방은행 최초로 실시되는 iM챗봇 서비스는 DGB대구은행의 모바일뱅크 브랜드 아이엠(iM)을 브랜드화 시킨 서비스로, 영업점 직원이 IT업무 관련 본부직원에게 유선상으로 문의하는 것을 챗봇이 자동 응답하는 시스템이다.

지점 업무 중 확인을 위해 IT업무나 상품정보 등 업무상 필요한 것을 문의할 때, 기존에는 유선 통화를 통한 담당 상담원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어 왔다.

iM챗봇 서비스는 상담원 보조 역할의 개념으로 반복적인 전화 응대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여 업무 효율성 재고가 기대된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직원들은 내부 인트라넷 메신저나 DGB모바일오피스 어플을 통해 iM챗봇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전문성이 요구되는 은행 내부 업무에 본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답병의 정확도 향상 및 신기술 우녕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DGB대구은행 IT본부 관계자는“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비즈니스 중심의 IT 재설계를 통해 IT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기에 힘써 지속적으로 디지털 IT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