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폐공사 '공공분야 정규직 전환' 정부 모범사례로 선정

공유
0

조폐공사 '공공분야 정규직 전환' 정부 모범사례로 선정

한국조폐공사의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추진 사례가 정부의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조폐공사는 지난 1년간 정부의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추진계획’에 발맞춰 전환 정책을 추진한 결과 비정규직의 제로화를 달성한 상태다. 지난 4월에 가진 조폐공사 자회사 ㈜콤스코투게더, ㈜콤스코시큐리티 출범식(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황근하 자회사 대표, 일곱 번째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 사진=한국조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조폐공사의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추진 사례가 정부의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조폐공사는 지난 1년간 정부의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추진계획’에 발맞춰 전환 정책을 추진한 결과 비정규직의 제로화를 달성한 상태다. 지난 4월에 가진 조폐공사 자회사 ㈜콤스코투게더, ㈜콤스코시큐리티 출범식(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황근하 자회사 대표, 일곱 번째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 사진=한국조폐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지난 1년간 정부의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추진계획’에 발맞춰 전환 정책을 추진한 결과 비정규직의 제로화를 달성했다.

24일 재계에 따르면 한국조폐공사가 앞서 밝힌 결과를 토대로 비정규직 전환 추진 모범 사례로 정부에 선정됐다.
내용에 따르면 조폐공사는 지난해 7월 20일 정부의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추진계획 발표 직후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기간제 근로자 및 간접고용(파견․용역)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 각각 ‘정규직전환심의위원회’(이하‘위원회’)와 ‘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이하‘협의회’)를 구성, 전환 논의를 시작했다.

논의 결과 상시 지속 업무에 해당되는 기간제 근로자의 직무에 대해선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존 근로자의 전환 및 추가적인 공개채용 방식으로 총 18명을 2017년중 정규직으로 채용 완료했다.

또 간접고용 근로자 136명은 협의회를 통해 지난해말 자회사 방식의 고용안정과 처우개선 방안에 합의한 데 이어 이어 정부와 협의를 거쳐 ㈜콤스코투게더 및 ㈜콤스코시큐리티를 설립해 전원 자회사의 직원으로 전환 완료했다. 이로써 정규직 전환 정책 추진 이후 1년이 지난 현재 154명의 정규직 전환을 모두 마쳐 비정규직 제로화를 달성했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자회사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기존 시설관리 및 특수경비 등의 업무뿐 아니라 수출용 보안잉크 가공 등의 추가적 사업 가능성도 열어 두었다”며 “정규직 전환이 삶의 질을 높이고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