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양생명, 업계 최초 치매보장 특약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 출시

공유
4

동양생명, 업계 최초 치매보장 특약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 출시

서류제출 없이 간편심사만 거치면 과거 병력 관계없이 가입 가능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령자와 유병자를 위해 특약을 통해 종합보장을 제공하는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령자와 유병자를 위해 특약을 통해 종합보장을 제공하는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사진=동양생명이미지 확대보기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령자와 유병자를 위해 특약을 통해 종합보장을 제공하는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사진=동양생명

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심사만 거치면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상품의 특징이다.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 및 수술이력 등 3개 해당사항만 없으면 과거 병력과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다.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은 보험업계 최초로 간편고지 상품에서 치매와 특정허혈심장질환 진단비를 보장하여 50~60대의 니즈가 가장 큰 보장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을 제공한다. 중증치매 진단시 2천만원, 중등도치매 진단시 2백만원을 보장한다(특약가입금액 1천만원 기준). 또한, 특약가입을 통해 뇌졸중진단, 뇌출혈진단, 급성심근경색증진단, 입원비, 수술비, 암진단, 재해골절 등 유병자에게 필요한 보장을 맞춤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은 금리가 변동해도 최저 해지환급금을 보증하는 1형(해지환급금보증형)과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생활자금을 지급하는 2형(생활자금지급형)으로 출시했다. 1형(해지환급금보증형)은 금리가 변동해도 2.75%로 계산된 해지환급금을 보증하고 2형(생활자금지급형)은 공시이율이 변동해도 예정적립금(3.0%)으로 계산된 생활자금을 최저 보증해준다.

매월 적립되는 장기납입보너스와 특정시점에 한번씩 적립되는 유지보너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을 통해 유연하게 자금을 활용할 수 있으며, 연금전환 특약을 통해 노후자금을 마련할 수 있게 했다.

4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은 청약 절차가 복잡하고 가입 거절이 많아 보험 혜택을 받기 어려웠던 고령자 및 유병자 고객이 간편한 고지로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한 보험으로 다양한 종신보험 혜택과 치매 및 특정허혈심장질환 등 차별화된 보장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고 설명했다.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의 월 보험료는 50세 기준으로 1형(해지환급금보증형)은 남성 194,500원, 여성 162,000원이며, 2형(생활자금지급형)은 남성 176,500원, 여성 145,000원이다(20년납, 월납, 보험가입금액 5천만원 기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yangel.co.kr)나 고객서비스센터(1577-100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동양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