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서울 36도·대구 38도' 기록적인 폭염 계속된다

공유
0

[내일 날씨] '서울 36도·대구 38도' 기록적인 폭염 계속된다

케이웨더 "일사 강해 자외선 '매우 나쁨' 주의···미세먼지는 '보통'"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화요일인 24일(내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부지역에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온은 계속해서 35℃ 안팎으로 매우 덥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강원영서남부와 경상내륙에는 오후에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24일)은 강원영서남부, 경상내륙에 5~30mm 정도다.

아침 최저기온은 24℃에서 29℃, 낮 최고기온은 33℃에서 38℃가 예상된다.

당분간 낮 최고기온이 35℃ 이상 오르며 평년보다 4~7℃ 높게 나타나겠다. 고온의 날씨가 장기화되면서 농·수·축산업 등에 피해가 우려되니 폭염 영향 분야 및 대응요령을 참고해 대처하는 것이 좋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구름이 많겠으나, 강한 일사가 구름 사이를 통과하면서 전국이 '매우 나쁨' 단계가 되겠다.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한편 이번 주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가끔 구름이 많겠고, 25일(수) 남부내륙에는 대기가 불안정해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무더위를 식히기엔 부족할 것으로 보인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