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스타벅스 커피빈 교촌치킨 外

공유
0

[창업] 스타벅스 커피빈 교촌치킨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스타벅스, 신규 여름 음료 3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 ‘라임 망고 블렌디드’, ‘수박 블렌디드’ 등 신규 음료 3종을 오는 24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는 달콤하면서도 깔끔한 맛이다. ‘라임 망고 블렌디드’는 라임 레몬 셔벗과 애플망고 과육에 페퍼민트가 더했다. ‘수박 블렌디드’는 수박과 요거트가 색다른 조화를 이룬 음료다.

◇커피빈, 드라이브스루매장 확대


커피빈코리아는 올해 드라이브 스루 매장(DT) 확대 및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커피빈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파주DT점, 수원인계DT점, 동탄능동DT점, 수원송죽DT점, 학동역DT점 등 5곳이 운영되고 있다. 드라이브스루 매장 활성화를 위해 23일부터 드라이브 스루로 구매 시 올해 말까지 무료로 사이즈 업할 수 있는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교촌치킨, 대구치맥페스티벌서 기부금 1000만원 전달


교촌에프앤비는 ‘2018 대구치맥페스티벌’을 통해 대구지역 소외 이웃을 위한 사랑의 기부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기부금은 지난 18일 열린 2018 대구치맥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전달됐다. 치맥 축제를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장으로 만들기 위함이다. 기부금 1000만원은 지역 소외 이웃 복지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탐앤탐스, ‘탐스 크레이지 파머스’ 오픈


탐앤탐스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프리미엄 핫도그 전문점 ‘탐스 크레이지 파머스(TOM’s CRAZY FARMERS)’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레인 핫도그, 크레이지 핫도그, 핫 치킨 핫도그, 멕시칸 칠리 핫도그, 갈릭 치즈 핫도그, 불고기 핫도그 등이 있다. 세트로 주문하면 오븐에 구운 웨지감자와 아메리카노 또는 깔라만시 드링크를 함께 제공한다.

◇bhc치킨, ‘뿌링클’ 누적판매 2300만개 돌파


bhc치킨은 인기 메뉴인 ‘뿌링클’이 누적판매 2300만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bhc치킨의 ‘뿌링클’은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bhc치킨의 판매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메뉴다.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판매 2300만개를 넘어섰다. 이는 우리나라 인구 2.2명당 1마리씩 주문한 셈이다.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4200억원 수준이다.

◇쥬씨, 원두 업그레이드로 커피 메뉴 강화


쥬씨는 ‘원두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쥬카페(JU CAFE) 프리미엄 블렌드’라 명명된 이번 원두 업그레이드를 통해 커피 메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에티오피아 시다모’ 지역의 커피체리를 햇볕에 그대로 말려서 가공하는 ‘내추럴 프로세싱(Natural Processing)’ 방식을 거친 생두를 배합(블렌딩·blending)했다.

◇모스버거, ‘카라아게 새우버거’ 출시


모스버거는 일본식 치킨 카라아게와 새우카츠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카라아게 새우버거를 다음달 말까지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본식 치킨 요리인 카라아게와 탱글탱글한 새우살로 꽉 찬 새우 패티에 상큼한 유자 소스를 더했다. 주문과 동시에 튀겨 바삭하고 뜨겁게 즐길 수 있다. 모스버거의 특징인 ‘애프터 오더(주문 후 조리 시작)’다.

◇맘스터치, ‘마살라’ 버거·치킨 선봬


맘스터치는 오는 24일 인도풍의 ‘마살라’ 버거와 치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도의 ‘티카마살라’에서 착안해 개발한 ‘마살라 소스’가 들어갔다. ‘마살라 버거’는 맘스터치 특유의 두툼하고 육즙 가득한 치킨패티에 마살라 소스를 듬뿍 얹어 새로우면서도 친숙한 향과 맛을 더했다. ‘마살라 치킨’은 갈릭 후레이크로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