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모링크 수분 침투에 강한 '난연차수 절연전선' 본격 출시

공유
0

코스모링크 수분 침투에 강한 '난연차수 절연전선' 본격 출시

코스모링크의 난연차수 전선케이블 '코어 큐'
코스모링크의 난연차수 전선케이블 '코어 큐'
[글로벌이코노믹 정흥수 기자] 코스모링크가 수분 침투에 강한 차수 성능을 높인 난연 차수 절연 전선 '코어 큐(CORE-Q)'를 본격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어 큐는 기존 단심 비닐 절연 전선에 강력한 차수 기능을 더하기 위해 6개월간 시험 평가를 거쳐 개발된 제품으로 국내 옥내용 전선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나 건물 옥내용 시설물이나 전기 기기 배선에 사용되는 저독성 절연전선은 벽과 바닥에 전선관을 미리 매립한 상태에서 전선을 밀어 넣는데 이때 전선관 내 남아 있는 수분에 의해 절연 성능이 저하되고 대부분의 전선 케이블들이 폴리에틸렌수지보다 수분 침투가 빠른 염화비닐복합수지 외피라서 수분에 취약하다.

특히, 난연성을 갖는 염화비닐복합수지에서 더욱 수분 침투가 잘 되는 취약성 때문에 차수 기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었다.

코스모링크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차수형 비닐 절연전선은 지난달 출시한 소방용 내화전선 코어 펀과 함께 제품 포트폴리오의 양축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두 개 브랜드 제품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사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습기와 다양한 화재 상황으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역할에 한몫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흥수 기자 wjdgmdtn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