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X마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세계 최초 공개

공유
0

현대차X마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세계 최초 공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정흥수 기자] 전 세계 마블 팬들을 열광시킬 아이언맨 SUV가 내년 초 출시된다.

현대자동차는 1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18 코믹콘 개막식에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협업해 개발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첫 양산 모델로 마블과 현대차 디자이너가 협업해 영화 아이언맨에 등장하는 아이언맨 슈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내년 초 글로벌 동시 판매 이벤트를 펴 주문 생산 방식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차량의 희소성을 높이기 위해 주문은 특정 기간 1회에 한해 받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 마블의 CCO 조 쿠에사다는 "마블은 현대차와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개발했다"며 "전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양산 차인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이 탄생해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언맨을 선택한 것은 도심형 생활 양식에 최적화된 첨단 안전 SUV라는 코나의 상품 포지셔닝에 부합하기 때문이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현대 스마트 센스 등 다양한 첨단 안전 편의사양과 주행 성능을 갖춰 내년 초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는 지난해 6월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 코나 신차 발표회 현장에서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전시용 자동차'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얻었다.

정흥수 기자 wjdgmdtn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