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농협은행, 비대면 채널 운영시간 확대·앱 고도화 작업 착수

공유
0

NH농협은행, 비대면 채널 운영시간 확대·앱 고도화 작업 착수

사진= NH농협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NH농협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흐름에 맞춰 ‘비대면 채널 운영시간 확대’ ‘금융상품마켓 및 올원뱅크 고도화’ 등 비대면 채널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지난 13일에는 비대면 채널에서 비대면 입출식계좌 가입시간을 24시간 365일로 늘리고, 대출상품도 주말에 가입 가능하도록 하는 등 비대면 채널 운영시간을 대폭 확대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 올해 11월 금융상품마켓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비대면상 품가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고객 특성 및 니즈를 고려한 고객 맞춤 형 상품가입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신속·정확한 금융 상담이 가능한 ‘올원챗봇 ’과 저렴한 가격으로 농·축산물을 구입 가능한 ‘농·축산물 특가 상품 전용관’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올원뱅크 3.0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행은 오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 3개월간 올원뱅크,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첨자에게는 경품 및 우대금리쿠폰을 제공한다.

이대훈 행장은 “올원뱅크, 스마트뱅킹 등 기존 비대 면 채널을 강화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상품가입이 가능 하도록 하고, PUSH 알림 서비스 등으로 금융·비금융정보 제공을 대폭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