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동구바이오,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자금 지원

공유
3

[글로벌-Biz 24]동구바이오,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자금 지원

-美 스타트업 '뉴랄리', 개발자금 외부수혈 나서...4000억원 목표

동구바이오제약을 포함한 국내 펀드 기업이 미국에서 진행하는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비 모금에 참여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동구바이오제약을 포함한 국내 펀드 기업이 미국에서 진행하는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비 모금에 참여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동구바이오제약을 포함한 국내 투자 기업이 미국에서 진행하는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비 모금에 참여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구바이오제약은 미국 스타트업 '뉴랄리(Neuraly)'가 진행하는 3억6000만 달러(약 4000억원) 규모의 파킨슨병 치료제 모금에 참여한다.
동구바이오제약을 포함한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등 국내 투자 기업은 이번 모금에 3600만 달러(약 408억원)를 투자했다.

이번 모금으로 진행되는 치료제 개발은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 같은 신경질환의 보호제 펩타이드 치료제 'NLY01'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뉴랄리 측은 NLY01이 전에 없던 높은 효과를 보였다며 올해 말 미국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NLY01은 뉴랄리 측의 자체 동물실험 결과, 미세교세포 활성화를 차단하고 성상교세포 발생을 막아 중추신경계 뉴런 사멸을 억제했다.

한편, 뉴랄리는 존스홉킨스의대 교수진 및 연구진 기반의 의약품 개발업체 디앤디파마텍이 소유하고 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