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車 부품업체 DIC, 美 공장 신축…글로벌 시장 확대

공유
6

[글로벌-Biz 24]車 부품업체 DIC, 美 공장 신축…글로벌 시장 확대

- 30만 평방 피트 부지에 5000만 달러 투자해 설립

디아이씨 미국 현지 공장 조감도. 이미지 확대보기
디아이씨 미국 현지 공장 조감도.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자동차 부품업체인 디아이씨(DAE-IL Corporation, DIC)가 해외에 공장을 신축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디아이씨는 오는 23일 미국 켄터키주 머레이 서부 산업단지에서 부품공장 기공식을 갖는다.
미국 전기차 업체에 부품을 공급 중인 디아이씨는 해외 매출 확대와 신규 사업을 위해 해외 공장 설립을 추진해왔다.

이번에 신축되는 공장의 부지는 약 30만 평방 피트로, 설립 투자비용만 약 5000만 달러(566억원)가 투입됐다.

해당 공장에서는 자동차 기어를 주로 생산할 전망이다.

미국 현지에서는 디아씨의 공장이 대부분 자동화 기능을 갖춘 하이테크 회사가 될 것으로 관측하면서도, 머레이(Murray)와 켈러웨이 카운티(Calloway County) 지역 주민들에게 약 12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인 디아이씨는 울산에 본사를 두고 있다. 1976년 대일공업(주)으로 설립돼 2006년에 지금의 상호로 변경됐다. 주로 기어, 자동차 트랜스미션 및 엔진 부품, 중장비 부품, 모터사이클 부품, 변속기 부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미국과 중국, 유럽, 일본 등에 수출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