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초 만석닭강정 '위생불량' 적발…후드에 쌓인 '시커먼 기름때' 그대로 방치

공유
0

속초 만석닭강정 '위생불량' 적발…후드에 쌓인 '시커먼 기름때' 그대로 방치

속초명물 '만석닭강정'이 위생불량으로 적발됐다. 사진=식약처
속초명물 '만석닭강정'이 위생불량으로 적발됐다. 사진=식약처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속초 명물 '만석닭강정' 등 식품업체 23곳이 위생불량 등으로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통기한을 위‧변조하는 등 고의적으로 식품 관련 법령을 위반한 이력이 있는 식품제조‧가공업체 등 428곳을 점검, 23곳을 적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7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최근 3년간 식품 관련 법령을 반복적으로 위반하거나 소비자 기만행위 등 중대한 위반 사항으로 적발되었던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주요 위반 내용은 ▲표시기준 위반(3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2곳) ▲식품 보관기준 위반(1곳) ▲원료수불부 미작성(5곳) ▲자가품질검사 미실시(2곳) ▲기타(10곳) 등이다.

만석닭강정의 경우 선반, 후드에 기름때 먼지가 쌓여 시커멓게 변했음에도 그대로 방치하고 사용하다가 적발됐다.

또 매월 1시간이상 종업원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기록을 보관해야 하지만 휴무중인 종업원을 교육 참석명단에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일상적인 단속·점검과 함께 고의적으로 식품위생법령을 위반하거나 위해 우려가 높은 식품을 제조·유통·판매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집중적으로 점검, 소비자 기만행위를 뿌리 뽑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국민들이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은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