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제일제강, 매매거래정지예고+정적VI발동 뚫고 점상한가…보물선발견 부각

공유
0

[특징주] 제일제강, 매매거래정지예고+정적VI발동 뚫고 점상한가…보물선발견 부각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제일제강이 점상한가로 직행할 것으로 보인다.

제일제강은 18일 오전 9시 현재 전날보다 29.81% 상승한 5400원에서 호가가 형성되고 있다.
갑작스런 가격급등으로 정적VI가 발동된 상황이다.

전일 제일제강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거래소는 제일제강에 대해 현재 투자경고종목으로서 주가가 추가 상승할 경우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으니,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매매거래정지예고일은 2018년 07월 18일이다.

한편 제일제강의 최대주주로 알려진 신일그룹은 지난 15일 울릉도 근처 해역에서 러시아 순양함 돈스코이호 선체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신일그룹은 이 배에 현재 가치로 약 150조원의 금화와 금괴 약 5500상자(200톤 규모)가 실려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단 제일제강은 18일 오후 공시를 통해 “신일그룹과 최대주주 관계가 아니며, 보물선 사업과는 일체 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제일제강측은 “제일제강의 최대주주 최준석은 최용석, 류상미 씨 개인들과 지난 5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며 “해당 계약이 완료될 경우 최용석은 9.60%, 류상미는 7.73%의 지분을 인수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