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워마드 태아 훼손 논란, 성대결로 번지나?

공유
0

워마드 태아 훼손 논란, 성대결로 번지나?

소설가 공지영이 온라인커뮤니티 '워마드'의 태아 난도질 사건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다. 사진=트위터, 온라인커뮤니티
소설가 공지영이 온라인커뮤니티 '워마드'의 태아 난도질 사건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다. 사진=트위터, 온라인커뮤니티
태아 훼손 사진을 올려 논란이 된 워마드 사건이 성대결로 번지고 있다.

워마드는 지난 13일 게시판에 올라온 ‘낙태 인증’이라는 글로 구설에 올랐다. 게시글에 올라온 사진에는 낙태된 것으로 보이는 태아가 훼손된 상태로 수술용 가위와 함께 있었다.
충격적인 게시글로 누리꾼들은 분노했고, 이는 성대결로 불거지고 있다. 한 누리꾼은 “한국 페미니즘 수준 알 만하다”며 “페미니즘은 자신의 열등감을 감추기 위한 이용 수단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꼴페미들이 워마드가 가장 적극적인 페미니스트라고 띄어주니까 사명감에 젖어 이런 극단적인 상황까지 가도록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메갈이나 워마드나 모두 한통속이다” “워마드 적당히 해라. 그러다 벌 받는다. 박수칠 때 떠나라” “워마드 사이트 폐쇄해라” 등의 반응도 있었다.

워마드에 대한 비난이 페미니즘 전체로 향하자 이를 경계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특히 이들은 ‘여성 혐오’ 발언으로 논란을 불은 극우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베(일간베스트)’를 거론했다.

한 누리꾼은 “일베 때문에 수사 강화한 적은 한 번도 없으면서 워마드는 수사한다고?”라며 “이래도 동일 범죄 동일 처벌인가? 성차별은 존재하지 않는가?”라고 지적했다.

다른 누리꾼들은 “워마드 수사 잘하는 건 좋은데 일베도 좀 해보지그래” “일베는 끔찍한 범죄를 모의하고 실제 행동도 했는데 왜 아직도 폐쇄를 안 하냐?” “진작에 사회악을 처단할 거였으면 일베부터 없어져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