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 이스타항공·에어부산·티웨이항공 外

공유
0

[저가항공 이야기] 이스타항공·에어부산·티웨이항공 外

사진=이스타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스타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2018-2019 동계스케줄 오픈


이스타항공이 2018-2019 동계시즌 스케줄 오픈을 통해 오는 10월 28일부터 2019년 3월 30일까지 최장 탑승기간을 가지고 예매 가능한 최대 특가 이벤트 ‘이스타워즈(EASTAR WARS)’를 진행한다. 스케줄 오픈은 1년에 하계와 동계로 나누어 단 2번 진행되며, 스케줄 오픈과 동시에 ‘이스타워즈’특가 이벤트가 오픈된다. 다음 시즌 항공권을 미리 실용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특가여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이스타워즈’ 특가 이벤트는 국내선, 동남아노선, 일본·동북아노선 등 17일부터 3일간 매일 오후 2시 순차적으로 스케줄 오픈과 동시에 일주일 간 진행된다. 국내선의 경우, 17일 오후 2시부터 ▲김포-제주 ▲청주-제주 ▲군산-제주 ▲부산-제주 총 4개 노선에 대해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1만69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동남아 노선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오픈되며, 동남아 10개 노선에 대해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인천-홍콩 7만8900원 ▲인천-방콕, 부산-방콕, 인천-하노이 7만9900원 ▲인천-코타키나발루, 부산-코타키나발루, 인천-다낭 8만9900원 ▲김포-송산, 인천-타오위안, 제주-방콕 9만9900원에 오픈된다. 아울러 일본·동북아노선 총 9개 노선에 대해서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오픈되며,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인천-가고시마/미야자키 5만2900원 ▲부산-오사카 5만4900원 ▲인천-후쿠오카 6만2900원 ▲인천-오사카 6만4900원 ▲인천-삿포로/오키나와 6만5900원 ▲인천-도쿄 6만6900원 ▲청주-연길 7만9900원부터 이용가능하다.n이외 동북아 노선의 경우 스케줄 확정이 되는 대로 공지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모바일에서 확인 및 예매가 가능하다.

◇에어부산, 8월 5일 부산~블라디보스토크 신규 취항

에어부산이 오는 8월 5일 부산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잇는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취항에 앞선 17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해당 노선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에어부산은 부산~블라디보스토크 노선을 주 3회(화‧금‧일) 운항할 계획이다.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화‧일요일 13시 50분, 금요일 13시 35분 출발하고, 블라디보스토크 현지에서는 화‧일요일 18시 50분, 금요일 19시 5분 출발하는 스케줄이다. 부산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는 약 3시간 이내의 비행시간이 소요된다. 블라디보스토크는 러시아 동쪽 연해주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이라 불리며 최근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모스크바까지 이어지는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종착지로도 유명하다. 아르바트 거리, 중앙광장, 해양공원, 독수리 전망대 등 관광 포인트가 곳곳에 즐비해 있으며, 인근 루스키 섬도 둘러볼 만하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로도 유명한데 킹크랩, 곰새우 등 해산물을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며, 러시아 전통 꼬치구이 요리인 샤슬릭과 보드카도 빼놓을 수 없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선선한 기후의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한국과 가장 가까운 유럽의 다양한 매력을 즐겨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두 번째 TV CF 공개


티웨이항공이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두 번째 TV CF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티타임을 갖는 여유롭고 가벼운 시간처럼 티웨이항공과 함께 't'time'을 즐긴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친 일상에 휴식과 쉼으로 찾아간다는 티웨이항공의 첫번째 CF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TV 광고다. 티웨이항공은 두번째 TV CF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티타임처럼 가볍게!'라는 문구를 컵에 붙여 사진을 찍은 뒤, 음료에 어울리는 티웨이항공의 노선을 티웨이항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해당 노선의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8월 8일까지 티웨이항공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하면 되고, 당첨자는 8월 1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이스타항공, 2018 하반기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


이스타항공이 지난 1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2주간 2018년도 하반기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기졸업자(2018년 8월 졸업예정자 포함)로서 남자의 경우 군필/면제자 이어야 하며 나안시력 0.2이상, 교정시력 1.0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신체 건강하여 비행근무 및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일정 수준의 어학 공인시험의 자격을 취득해야 한다. 아울러 어학능력 우수자이거나 기타 개인 특기를 보유한 자는 우대한다. 이번 채용의 특징은 지방 거주 지원자들을 위해 면접 지역에 따라 서울과 전주에서 실시하는 면접에 지원할 수 있어 거리가 멀어 면접응시에 어려움을 겪었던 취업준비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형과정은 1차 서류 전형을 마감한 후 합격자에 한해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은 현장에서 부여된 면접번호 외에 지원자들의 스펙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면접을 통해 면접의 공정성을 높인다. 이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되면 9월과 11월 두 차례에 나누어 입사하게 되며 입사 후 9주간에 걸쳐 비상착수훈련, 비상탈출, 응급조치, 항공보안을 비롯한 객실서비스, 비행실습 등의 교육을 받고, 최종 교육이수자에 한해 국내선과 국제선 스케줄 근무에 투입된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