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조선호텔, 첫 독자 브랜드 ‘레스케이프 호텔’ 오픈

공유
0

신세계조선호텔, 첫 독자 브랜드 ‘레스케이프 호텔’ 오픈

신세계조선호텔이 첫 독자 브랜드 부티크 호텔인 레스케이프 호텔을 오는 19일 오픈한다. 김범수 총지배인은 17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함께 호텔 인테리어와 식음료 매장을 준비한 파트너들을 소개했다. 사진=김형수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조선호텔이 첫 독자 브랜드 부티크 호텔인 레스케이프 호텔을 오는 19일 오픈한다. 김범수 총지배인은 17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함께 호텔 인테리어와 식음료 매장을 준비한 파트너들을 소개했다. 사진=김형수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세상에 없는 호텔을 선보이기 위해 부티크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레스케이프 호텔을 선보이게 됐다. 이를 시발점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호텔과 사업을 해나가고자 한다.”
이용호 신세계조선호텔 대표이사는 17일 열린 레스케이프 호텔 오픈 기자간담회에서 이런 포부를 밝혔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오는 19일 서울 중국 회현동에 새로운 독자 브랜드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L’Escape) 호텔'을 오픈한다.

‘레스케이프(L’Escape)’는 프랑스어 정관사 ‘르(Le)’와 탈출을 의미하는 ‘이스케이프(Escape)’의 합성어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일상으로부터의 달콤한 탈출’을 꿈꾸는 고객을 위해 지금까지 국내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콘셉트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지상 25층 규모로 6개 타입의 스위트 객실, 4개 타입의 디럭스 객실 등 총 204개의 객실을 갖췄다. 스위트룸은 80개로 전체 객실 중 약 40%를 차지한다. 파리 부티크 호텔 인테리어의 대가인 자크 가르시아(Jacque Garcia)가 레스케이프 호텔의 객실 및 레스토랑의 인테리어를 맡아 19세기 프랑스 귀족사회를 떠올리게 하는 공간을 조성했다.

이외에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레스케이프 호텔을 꾸몄다. 런던 출신의 플로리스트 토니 마크류(Tony Marklew)가 꽃장식을 맡았다. 조향사 알리에노르 마스네(Alienor Massenet)는 향수와 캔들로 레스케이프 호텔만의 향을 선보인다. 알란 컴퍼니는 레스케이프 호텔의 정체성을 담은 유니폼을 제작했다.

아울러 레스케이프호텔은 세계 각지의 유명 셰프, 바텐더, 바리스타들과 손잡고 색다른 먹거리와 마실거리를 준비했다. 김범수 레스케이프 호텔 총지배인은 “호텔에서 뷔페는 사랑받는 공간이지만 뷔페는 모든 취향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곳이라고 생각한다"며 "레스케이프 호텔은 레스토랑별로 다른 색깔로 만족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싶어 뷔페를 없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레스케이프의 식음료 매장은 문턱을 낮춰 호텔 바깥 레스토랑 수준의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L’Amant Secret)에서는 미슐랭 2스타의 뉴욕 레스토랑 ‘더 모던(The Modern)’의 셰프들과 샌프란시스코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퀸스(Quince)’에서 수셰프로 일한 송정원 셰프가 함께 개발한 독창적 메뉴를 선보인다. 모트32(Mott32)에서는 홍콩의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모트32의 시그니처 메뉴인 베이징 덕을 비롯한 광동식 중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4년 연속 ‘World’s 50 Best Bar’ 1위에 오른 런던의 바 ‘Artesian’을 운영하는 바텐더 알렉스(Alex), 시몬(Simone), 모니카(Monica)의 칵테일을 마크 다모르 바에서 마실 수 있다. 융드립 커피와 정통 이탈리아식 카푸치노를 전문으로 만드는 헬카페가 레스케이프 호텔의 커피를 책임진다.

이 대표이사는 “신세계조선호텔의 첫 독자 브랜드로 기존에 국내에 없던 콘셉트의 부티크 호텔인 레스케이프 호텔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신세계조선호텔은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5년간 다섯 개 이상의 호텔을 새롭게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