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 ICT, 경기도 내 보호 청소년 취업지원 프로젝트 '청년 Stand up!' 진행

공유
0

포스코 ICT, 경기도 내 보호 청소년 취업지원 프로젝트 '청년 Stand up!' 진행

-자립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취업을 돕는 활동

포스코 ICT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 ICT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포스코ICT가 경기도 지역 내 가정위탁 보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취업지원 프로젝트 ‘청년 Stand up!'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부모의 보살핌을 받지 못해 자립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포스코ICT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20명의 청소년을 지난 4월에 선발하여 올 연말까지 8개월간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기회와 관련비용을 제공하고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기존의 장학금 지원 등에 그쳤던 활동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이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으로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관련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ICT는 거동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자사의 직원들이 참여해 밑반찬을 만들어 직접 전달하는 ‘맛사랑 릴레이’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