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워마드, 이번엔 태아 낙태인증샷…남아 사체 난도질 후 댓글로 '깔깔'

공유
5

워마드, 이번엔 태아 낙태인증샷…남아 사체 난도질 후 댓글로 '깔깔'

인터넷커뮤니티 워마드가 성체 훼손 사건에 이어 낙태인증 게시물로 또 한번 논란을 빚고 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인터넷커뮤니티 워마드가 성체 훼손 사건에 이어 낙태인증 게시물로 또 한번 논란을 빚고 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성체 훼손 논란을 일으킨 남성혐오 성향 커뮤니티 '워마드'가 이번엔 '낙태인증' 사진으로 누리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16일 SNS에 따르면, 지난 13일 워마드 '○○놀이터' 게시판에 '낙태인증'이라는 제목으로 태아의 사체를 촬영한 사진 두 장이 게재됐다.
수술용 가위와 함께 나란히 놓인 태아 사체는 남아라는 성별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비교적 온전한 상태다.

게시자는 이 사진과 함께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이노. 바깥에 놔두면 유기견들이 처먹을라나 모르겟노 깔깔"이라고 적었다.

이어 게시자는 심하게 훼손된 태아 사체 사진 한 장을 더 올렸다. 실제 게시자가 태아를 난도질한 것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끔찍한 장면인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워마드 회원들의 댓글 반응은 사진의 내용보다 오히려 더 충격적이다. 이들은 태아 사진을 두고 "젓갈 담가먹자" "군침 돈다. 밥 가져와라" "오늘 저녁은 낙태비빔밥" 등의 댓글을 달았다.

워마드 회원들이 한국남성을 혐오하는 뜻으로 부르는 '한남충'(한국남성+벌레)의 자식이라는 의미로 태아를 '유충'이라 표현하며 "유충낙태는 애티켓"이라 적은 글도 보인다.

앞서 '성체 훼손'으로 크게 논란이 된 것을 비꼬기라도 하듯 "빵 가져와라" "예수 사이에 껴 먹어야겠다" 등의 댓글도 이어졌다.
이번 '낙태인증'외에도 워마드에서는 남아 유괴예고, 살해협박, 최근엔 문 대통령 합성 나체사진 유포까지 극단적 남성혐오 성향을 드러내며 각종 논란을 낳고 있다.

이 때문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워마드' 사이트를 폐쇄해달라는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