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금융 공동브랜드 Lifeplus관련 혁신 등 테마

공유
1

한화투자증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금융 공동브랜드 Lifeplus관련 혁신 등 테마

사진은 왼쪽 첫번째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왼쪽 첫번째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지난 13일, ‘내가 만드는 Lifeplus’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한종석 상무는 “임직원의 아이디어가 씨앗이 되어 우리회사의 Lifeplus 대표 상품∙서비스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한화투자증권은 앞으로도 한 사람 한 사람의 다양한 Lifestyle에 맞는 디지털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모두의 삶을 더 잘 살 수 있게 하는 것을 실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내가 만드는 Lifeplus’는 한화 금융 공동 브랜드 Lifeplus의 상품∙서비스 개발을 위한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상품의 혁신성, 서비스의 복합성, Lifestyle 기반 서비스, 타겟 적합성, Digital Friendly라는 5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임직원의 많은 관심 속에 약 700여건의 아이디어가 공모되었고 1차 심사를 통과한 63개의 아이디어 중 임직원 투표 50%, 전문가 심사 50% 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산정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권희백 대표이사와 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해 Lifeplus 철학에 따라 보다 젊은 감각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수상 직원들을 축하했다.

시상식에서는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이벤트 발생 시 일부 출금하거나 미리 정한 목표를 달성할 경우 다른 금융상품으로 전환하는 등 ‘생애 주기 지급식 적립형 금융상품 설계’와 관련한 아이디어가 대상을 받았다.

그밖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금융생활 점수 및 베스트 상품 정보 등을 제공하는서비스와 사회 초년생 종자돈 마련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1인 가구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특화상품과 관련된 아이디어 등이 수상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