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중 무역전쟁 중국 엉뚱한 보복, 한국산 고무(NBR) 반덤핑 판정…금호석유화학 LG화학 직격탄

공유
2

미중 무역전쟁 중국 엉뚱한 보복, 한국산 고무(NBR) 반덤핑 판정…금호석유화학 LG화학 직격탄

미중 무역전쟁  중국 엉뚱한 보복, 한국산 고무(NBR) 반덤핑 판정…금호석유화학 12%,  LG화학 금호석유화학 직격탄이미지 확대보기
미중 무역전쟁 중국 엉뚱한 보복, 한국산 고무(NBR) 반덤핑 판정…금호석유화학 12%, LG화학 금호석유화학 직격탄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미중 무역전쟁으로 곤경에 처해있는 중국이 한국과 일본을 향해 무역보복의 칼을 빼들었다.

중국 상무부는 한국 시간 16일 제 61호 공고를 통해 한국과 일본으로 부터 수입하는 NBR 고무에 대해 반덤핑 판정을 내렸다.
한국과 일본이 중국에 NBR 고무를 헐값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그같은 덤핑 행위로 인해 중국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피해가 야기되고 있다는 판정이다.

이에 따라 한국과 일본으로 부터 NBR고무를 수입하는 업자는 이날부터 중국 해관에 보증금을 내야 한다.

한국산에부과된 보증금은 금호석유화학 12%, LG화학 15% 그리고 나머지 한국 업체들 37.3%이다.

일본산 보증금은 18.1~56.4%이다.

NBR고무란 은 합성고무의 일종이다.

석유, 연료 등을 견디는 성질이 강해 자동차·항공 업계에서 휘발유 호스, 연료 탱크 등에 주로 사용된다.
구두창, 요가 매트 등에도 활용 된다.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