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정부고 졸업사진, 조현우부터 마마무 화사 곱창먹방까지 '미친 디테일'

공유
1

의정부고 졸업사진, 조현우부터 마마무 화사 곱창먹방까지 '미친 디테일'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현장이 16일 생중계됐다. 사진=유튜브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현장이 16일 생중계됐다. 사진=유튜브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매년 화제를 모으는 의정부고 졸업사진 일부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6일 경기도 교육청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 과정을 생중계했다.
매해마다 촌철살인 풍자와 배꼽잡는 패러디를 선보이고 있는 의정부고 학생들은 올해도 어김없이 다양한 캐릭터를 준비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선방쇼'를 선보인 축구대표팀 골키퍼 조현우부터 '곱창대란'을 일으킨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 캐릭터까지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했다.

특히 화사 캐릭터를 준비한 학생은 긴 손톱과 헤어스타일, 의상은 물론 식당용 테이블과 음식까지 완벽하게 세팅, 화사의 '곱창먹방'을 패러디해 지켜보는 이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이밖에 온몸에 파란칠을 한 스머프, 거대 망치를 든 토르, 립밤을 바르는 재벌 총수 등도 있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2009년부터 시작돼 매해마다 이어지고 있는 이 학교의 전통이다. 졸업사진 촬영일이면 온라인이 들썩이는 것은 물론이고 따로 사진을 모아 전시회가 열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정치 풍자와 관련해 보수단체에 고발을 당하는 등 소동이 일기도 했지만, 여전히 누리꾼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고 있다.

이 학교 학생회장 김예성 군은 이날 유튜브 생방송에서 "몇몇 선배님이 익살스럽게 찍으면서 졸업사진 문화가 만들어졌다. 정치나 기존 사회현상을 재미있게 표현함으로써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크게 확산된 것 같다"며 자랑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