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시교육청, 2018 자유학기제학부모지원단 연합발대식 가져

공유
1

세종시교육청, 2018 자유학기제학부모지원단 연합발대식 가져

세종시교육청은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역내 23개 중학교 학부모와 교원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세종자유학기제학부모지원단 연합발대식을 갖고 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 가운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세종시교육청은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역내 23개 중학교 학부모와 교원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세종자유학기제학부모지원단 연합발대식을 갖고 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 가운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역내 23개 중학교 학부모와 교원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세종자유학기제학부모지원단 연합발대식을 갖고 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합발대식과 연수를 통해 지난 4월 지역내 중학교별로 구축된 ‘자유학기제학부모지원단’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학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지원단이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소장의 ‘미래사회의 변화와 창의융합 인재’라는 특강을 듣고 미래사회의 변화에 자유학기제가 갖는 의미를 짚어보며 이에 상응하는 자녀 교육의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자유학기제 확대 발전에 따른 ‘2018 세종확산형자유학년제’의 비전과 운영 내용, 그리고 ‘자유학기제 학부모지원단의 역할’에 관한 안내를 통해 세종자유학기제를 바르게 이해하고 학부모지원단으로서의 실질적인 역량도 갖출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앞으로 자유학기제학부모지원단은 자유학기제 정책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내 23개 중학교의 1학년 2학기 자유학기제 운영에 있어 ▲학교 안팎의 체험활동 지원 ▲자유학기제 운영 모니터링 ▲자유학기 활동 재능기부 ▲자유학기제 홍보 및 공감대 확산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 내실 있는 자유학기제 운영 지원 활동을 펼치게 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세종의 모든 학교와 우리의 아이들을 위한 자유학기제학부모지원단의 따뜻하고 활발한 학교 현장 지원과 응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