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 신제품 대거 공개…"가구 소비 심리 위축 돌파구는 안전"

기사입력 : 2018-07-11 13:00 (최종수정 2018-07-12 08:29)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에몬스가구가 11일 인천 남동구 에몬스 본사전시장에서 대리점주들을 상대로 2018 F/W 신상품 품평회를 진행했다. 사진=에몬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에몬스가구가 올해 F/W 시즌 가구 트렌드를 ‘친환경’과 ‘편리함’에서 찾고 신제품을 공개했다.

에몬스가구는 11일 인천 남동공단 내 본사에서 열린 ‘2018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에서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를 트렌트 콘셉트로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은 “에몬스는 39년간 직접 제조를 바탕으로 품질과 디자인을 명품화 하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해 왔다”며 “자연 소재를 그대로 사용한 친환경 가구, 스마트한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가구로 소비자를 감동시키겠다”고 밝혔다.

에몬스가구는 이번 품평회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고품격 가구, ICT기술을 접목해 편안한 휴식을 돕는 침대와 메트리스, 세라믹 식탁 등 70여종의 신제품을 선 보였다. 이날 김 회장은 "각종 가구업계의 이슈로 인해, 소비심리가 상당히 위축돼있다"며 "하지만 에몬스는 전년보다 올 상반기에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라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소비자들의 위축된 소비 심리를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몸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편안한 가구를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소비자들이 가구 업계 부정이슈에도 계속 에몬스 가구를 찾아준 것이 결국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제품을 고집한 에몬스가 옳았다는 점을 말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웰 메이드(Well made)
에몬스가 새롭게 선보인 ‘로즈 화이트’, ‘로즈 골드’ 침실시리즈는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변색우려 없이 오랫동안 아름다운 컬러를 유지하는 고급소재인 강화유리를 사용했다.

‘로즈화이트’는 기품 있는 백자의 아름다운 화이트 컬러를 재현했으며, ‘로즈골드’는 샴페인 골드의 럭셔리하고 편안한 색감을 강화유리에 표현하여 럭셔리와 친환경의 조화를 도모했다.

고품격 자연 소재를 사용한 하이엔드 제품으로 이루어진 에르디앙스(ERDIANCE)의 소파는 고급 가죽의 두께감이 느껴지는 통가죽을 소파 전체에 사용했으며 그린, 청록, 딥네이비, 인디 핑크 등 개성있는 컬러를 사용해 모던한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김 회장은 "아파트가 고급화되면서 고급 가구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며 "하이엔드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있음을 확인하고 소비자를 충족시키기 위해 에르디앙스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 마음까지 편안한 건강한 매트리스 ‘노블앙’
center
김경수 에몬스 회장이 11일 인천 남동구 에몬스 본사에서 열린 신상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에게 신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에몬스 제공

매트리스 브랜드 ‘노블앙’은 공인된 시험기관 한일원자력을 통해 기존 공급한 매트리스 전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새롭게 선보인 '블랙넘버7‘은 고밀도 천연라텍스를 75mm를 사용하고 그 위에 무독성 폼 45mm를 적용해 누웠을 때 마치 내 몸을 감싸 안아주는 듯한 포근함과 탄력감을 느끼게 하였다. 또한 양모와 모달 멜란지 등 자연주의 소재로 커버링해 건강하고 쾌적한 매트리스를 완성했다.

‘E모션 매트리스’는 ‘웰 슬립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해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위한 모션을 작동시킨다. 또한 수면 시 침대의 무드 조명이 자동으로 꺼지고, 아침 기상 시 무드 조명이 다시 켜지는 기술을 선보였다.

몸에 닿는 즉시 주변 온도보다 -3.5도의 시원함을 제공하는 ‘쿨링 원사’를 사용한 쿨링 패드도 눈길을 끌었다.

◇ 상생을 추구하는 에몬스가구
1994년부터 시작한 에몬스가구의 신상품 품평회는 매년 2회씩 대리점주가 직접 신제품을 평가하는 시스템으로 판매현장의 의견을 적극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본사 및 대리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중 열정과 역량이 검증된 인재에게는 초기 ‘인테리어 지원’, ‘임대 보증금 지원’, ‘광고비 지원’ 등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김 회장은 “대리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강화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에몬스가구는 이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제품들을 올해 하반기 중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임소현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오늘의 핫 뉴스

실시간 속보

금융 최신기사

생활경제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