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휴온스 '러시아 · CIS 제약시장 공략'...‘휴톡스’ 146억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공유
0

휴온스 '러시아 · CIS 제약시장 공략'...‘휴톡스’ 146억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러시아는 풍부한 인구와 증상위층 소비력 증가 등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아 산업 각 분야에서 공략하고 있는 나라다.

이에 ㈜휴온스가 러시아 현지 에스테틱 기업과 ‘휴톡스’ 146억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을 해 눈길을 끈다.
10일 휴온스는 글로벌 수출시장 확대 전략 차원에서 자사의 주력 품목인 ‘휴톡스주’와 ‘리도카인주사제’, ‘클레이셔’ 등을 필두로 러시아 및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의 제약·에스테틱 시장에 대한 본격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재계에 따르면 휴온스는 지난 2015년 ‘메디코뷰티스’社와 ‘엘라비에’ 필러의 러시아 수출 계약을 체결한 한 후, 지난해부터 주력 품목을 중심으로 신규 업체들과 수출 계약에 대한 협의를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러시아 및 CIS 지역의 제약·에스테틱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휴온스는 내년 상반기 ‘휴톡스주’의 국내 출시 이후 ‘인스티튜트오브뷰티 피지’社를 통해 현지 임상과 품목 허가를 추진해, 오는 2022년부터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인스티튜트오브뷰티 피지’社는 러시아 현지에서 약 20년간 에스테틱 제조 및 판매, 트레이닝 등의 사업을 전개해온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 러시아 전역에 에스테틱 클리닉 체인을 운영하는 등 광범위한 세일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편, 휴온스는 CIS 지역의 현지 수입 의약품 유통 전문 기업인 ‘DMI 파마슈티컬 (DMI Pharmaceutical)社’와 휴온스의 주력 품목인 치과용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 주사제’, ‘아티카인주사제’, 안구건조증치료제 ‘클레이셔’에 대해5년간 71억원 규모 의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CIS지역의 현지 안구건조증 처방 분야에서는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만 진출해 있는 상황으로,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의 개량신약인 ‘클레이셔’의 경쟁력이 매우 높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러시아와 CIS 지역은 에스테틱 시장뿐만 아니라 전체 제약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 앞으로도 현지에서 시장 경쟁력이 높은 품목들을 지속적으로 파악해 추가 공급 계약을 성사시킴으로써 수출 시장 확대를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