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SK하이닉스, 올해 영업이익 20조원 무난…주가 저평가 영역"

공유
0

한화투자증권 "SK하이닉스, 올해 영업이익 20조원 무난…주가 저평가 영역"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투자증권은 10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 20조원은 무난한 상황"이라고 진단하며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순학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매우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다만 제품 가격하락 등에 따른 우려로 주가는 여전히 저평가 영역에 있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0조2000억원, 영업이익 5조500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디램과 낸드의 출하량 증가유은 각각 14%, 18%로 두 자릿수 이상이 예상되고 제품 가격 역시 경쟁사 대비 양호한 수준이라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동안 좋지 않았던 중국 모바일 수요가 점차 개선되고 있다는 점에서 수급에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1조1000억원, 영업이익 6조원을 내다봤다.

이순학 연구원은 "하반기 제품 가격 하락에 대한 우려는 존재하지만 그 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수요가 B2B 중심으로 높아져서 변동성이 축소됐고, 업체들은 수요에 맞춰 설비투자에 대한 탄력성을 가져갈 수 있어서 공급과잉 기간이 매우 짧아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하반기부터 엔터프라이즈 SSD에 본격적으로 납품할 예정이라 오히려 낸드 제품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