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조폐공사 '상생이 미래다'...협력업체와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출전

공유
0

한국조폐공사 '상생이 미래다'...협력업체와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출전

28일 한국조폐공사는 공사 최초로 협력업체와 연합품질분임조를 구성, 6경북 구미에서 개최된 2018년 품질분임조 경북 경진대회에 출전했다.사진=한국조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28일 한국조폐공사는 공사 최초로 협력업체와 연합품질분임조를 구성, 6경북 구미에서 개최된 2018년 품질분임조 경북 경진대회에 출전했다.사진=한국조폐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품질분임조 대회에 참가했다.

28일 재계에 따르면 한국조폐공사가 협력업체와 연합품질분임조를 구성, 6월 28일 경북 구미에서 개최된 2018년 품질분임조 경북 경진대회에 출전했다.
품질분임조 대회는 17개 업체에서 31개 분임조가 출전했으며, 조폐공사는 공공기관에서는 유일하게 협력업체와 연합품질분임조를 구성해 상생협력 부문에 도전했다.

조폐공사 협력업체인 아코스 코리아는 상품권 및 복사방해 용지류 등 보안인쇄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조폐공사와는 2008년부터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해온 것으로 전해진다.

조폐공사는 품질분임조 전국 경진대회에서 15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정부(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10년 연속 선정됀 바 있다.

이에 조폐공사는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해 2016년 마련된‘동반성장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다양한 상생협력 경영을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