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서발전, 제1기 사내벤처 출범

공유
0

동서발전, 제1기 사내벤처 출범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과 이현기 사내벤처팀 창업리더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이미지 확대보기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과 이현기 사내벤처팀 창업리더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동서발전의 첫 사내벤처가 본격 출범했다.

한국동서발전이 27일 오전 11시 본사 이사회 회의실에서 ‘제1기 사내벤처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동서발전은 제1기 사내벤처 창업 리더와 사내벤처팀 출범 초기부터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자는 앞으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아이디어, 기술 사업화 및 경영혁신을 추진하게 된다.

이어서 UNIST, 울산테크노파크와 3자 간 사내벤처 육성·지원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서발전은 사내벤처 육성, 지원 업무를 총괄하고, UNIST는 기술자문과 벤처조직 간 정보공유에 협력한다. 울산테크노파크는 창업 공간 제공 및 지원사업 연계를 맡게 된다.

동서발전 제1기 사내벤처는 지난 아이디어 공모에서 채택된 ‘커피 부산물 활용 바이오매스 연료 생산시설 설립 및 운영’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동서발전 독립된 공간 내 업무 수행과 별도 예산 활용, 유연근무 시행을 통해 사내혁신 동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창업리더는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결정권을 가지게 되어 일반 벤처기업의 CEO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한국동서발전과 경기도가 함께 참여하는 개방형 혁신 플랫폼으로, 각 기관의 역량을 한데 모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작년부터 사내벤처 제도를 마련하여 관련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지난 5월에는 중기부가 주관하는 사내벤처 운영기업에 최종 선정돼 대외적으로도 사내벤처 추진 의지를 높게 평가받았다.
동서발전은 향후 임직원들의 혁신 아이디어 공모, 사내벤처팀 추가 출범과 같은 지속적인 사내벤처 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