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다문화 청소년 이중언어 교육 지원

공유
0

LG, 다문화 청소년 이중언어 교육 지원

LG그룹이 다문화 청소년에게 이중언어 교육을 지원한다.이미지 확대보기
LG그룹이 다문화 청소년에게 이중언어 교육을 지원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가 교육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손잡고 다문화 청소년에게 이중언어 교육 지원을 확대한다.

LG연암문화재단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박춘란 교육부 차관, 김인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 남상건 LG연암문화재단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학생 이중언어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내 다문화 청소년은 약 11만명으로 지난 5년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어 이중언어 교육에 대한 관심과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협약으로 LG는 교육부와 함께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오는 11월 공동으로 주최한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심사 등 대회 운영을 맡는다.

또한 LG연암문화재단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개발한 ‘LG와 함께하는 사랑의 다문화학교’의 우수한 이중언어 교육 프로그램을 일선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하기로 했다.

LG와 함께하는 사랑의 다문화학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진이 중국과 일본, 몽골,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5개 언어에 대해 학년별 맞춤 수업을 2년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캠프, 해당 언어권 국가 현지 연수, 학교생활 및 진로선택에 대한 멘토링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박춘란 교육부 차관은 “다문화 학생은 이제 교육 소외계층이 아닌 우리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라며 “다문화 학생이 잠재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 관계자는 “LG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문화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