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시교육청, 민선 3기 세종교육혁신기획단 출범

공유
0

세종시교육청, 민선 3기 세종교육혁신기획단 출범

민선 3기 세종시교육감의 공약 이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세종교육혁신기획단이미지 확대보기
민선 3기 세종시교육감의 공약 이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세종교육혁신기획단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민선 3기 세종시교육감의 공약 이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세종교육혁신기획단이 공식 출범했다.

26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교육혁신기획단 단장과 위원을 위촉하고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민선 3기 교육감의 선거공약을 확정하고 이행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출범한 세종교육혁신기획단은 現 세종미래교육자문위원회 위원장인 공주대 양병찬 교수를 단장으로 시민사회・학부모(7명), 전문가・학계(5명), 현장교사와 관리자(6명) 등 외부위원 19명과 교육청 내부(3명) 위원을 포함하여 모두 22명으로 구성됐다.

세종교육혁신기획단은 산하에 공약추진위원회와 3개 대책위원회(과대학교, 학교안전강화, 청소년체육활성화)를 두고 세종시교육청 각 부서와 함께 오는 8월 31일까지 교육감 공약의 이행방안을 심도있게 검토하여 세종시교육청에 제시할 예정이다.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을 위해 ‘혁신 2기 세종교육의 새로운 시작’ 포럼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주체별 찾아가는 간담회도 교육청 담당 부서와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시민 등 대다수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세종교육혁신기획단이 출범하게 되어 기쁘며,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교육청 각 부서와 함께 교육감 공약의 이행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