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베이션, '제2회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후원

공유
0

SK이노베이션, '제2회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후원

제2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행사 포스터. 사진=SK이노베이션.
제2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행사 포스터.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과 하트-하트재단이 제2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그레이트 뮤직 페스티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페스티벌은 클래식과 실용음악 부문 발달장애인 경영축제로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고,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한다.
2인 이상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연주 팀이라면 누구나 페스티벌에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희망 팀은 7월 31일까지 하트-하트재단에 참가 신청서와 5~7분 이내의 연주 동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본선 진출 팀은 8월 중순 경 발표된다.

본선과 결선 대회는 각각 오는 10월 26일 오전과 오후에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최대 1000만원의 상금과 연간 다양한 연주 기회가 제공된다.

SK이노베이션과 하트-하트재단은 지난해 10월 제1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를 개최했다. 작년에는 전국 38개팀이 예선에 참가했고, 그중 다섯 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우승팀은 발달장애 청소년들로 구성된 클라리넷 앙상블 ‘드림위드앙상블’이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이 축제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그 가족들의 자부심을 제고하며 비장애인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