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에 0-3 완패…메시 무기력 "전설의 시대 종식됐다"

공유
0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에 0-3 완패…메시 무기력 "전설의 시대 종식됐다"

아르헨티나가 크로아티아에 3대 0으로 패했다. 사진=MBC이미지 확대보기
아르헨티나가 크로아티아에 3대 0으로 패했다. 사진=MBC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경기에서 전설로 평가받던 메시는 무기력했고, 팬들과 대중은 환호를 중단했다. 더 이상 메시는 메시가 아니었다는 평.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는 22일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D조 2차전 아르헨티나-크로아티아가 열렸다. 결과는 아르헨티나 0-3 크로아티아. 승자 크로아티아는 잔여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16강이 확정됐다.
이 때문에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는 이 시간 현재 주요 포털 실검 1위에 오르는 '핫이슈'로 떠올랐다.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경기에서 쓴잔을 마신 아르헨티나는 사실상 벼랑 끝으로 내몰렸다. 마지막 경기인 나이지리아전에서 대승을 한다고 하더라도, 남아 있는 게임을 끝까지 바라봐야 하는 운명에 놓였다.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가 주목을 받는 있는 이유는 물론 메시 때문이다. 메시의 부진은 첫 경기부터 감지됐다. 10개가 넘는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과 연결되진 못했다. 이날도 그런 수모를 겪긴 마차가지. 팀 동료들도 무능력했지만, 메시도 마찬가지였다. 침몰의 순간 함께 했다.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경기에 대해 외신들은 '굴욕'이라는 단어를 써가며 강도 높게 비판하고 있다. 물론 그 중심엔 메시에 대한 날카로움이 존재한다.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를 접한 팬들은 "메시는 결국 바셀 특화선수로 저물고 있다" "메시는 스페인 클럽용" "마라도나 때문에 아르헨티나는 그야말로 부정적"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