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경찰이 수사중인 '지지선언' 선거기간 중 가장 감동 밝혀 논란

공유
4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경찰이 수사중인 '지지선언' 선거기간 중 가장 감동 밝혀 논란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18일 오전 10시 세종시교육청에서 당선 기자브리핑을 진행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18일 오전 10시 세종시교육청에서 당선 기자브리핑을 진행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세종시선관위에서 경찰로 수사 의뢰되어 수사중인 지지선언을 선거기간 중 가장 감동 받았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최 교육감은 최근 세종시교육청에서 열린 당선 기자브리핑을 통해 선거기간 중 가장 인상적이였던 사건에 대한 질의 응답에서 학부모 지지선언 지지자 20여명이 지난 4일 세종시교육청 정문에서 지지선언문을 낭독하고 퍼포먼스를 벌였으며 1543명의 지지자 명단을 전달한 것을 꼽았다.
최 교육감은 “경기도의 경우 15,000명의 지지선언을 한적인 있는데 그곳에서 고발이 이뤄지거나 조사한 들어간 적은 없다”며 “학부모들이 집회신고를 하지 않는 등 세종시선관위에서 문제 제기를 해서 조사하고 있는데 고발 대상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선관위에서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어 경찰로 수사 의뢰 한 것에 대해 교육감 당선자 신분으로 고발 대상인지도 모르겠다고 규정하는 것은 교육감으로서 도덕성과 자질에 대한 문제가 있다는 목소리다.

한편, 세종시선관위는 지난 12일 세종경찰서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학부모 지지선언에 참여한 학부모들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따라 수사를 의뢰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