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산시,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 발생, 예방수칙 준수 당부

공유
0

오산시,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 발생, 예방수칙 준수 당부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올해 6월 인천에서 비브리오패혈증 첫 확진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된 바 시민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매년 6~10월경에 발생하기 시작하여, 9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주로 어패류 생식 또는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 접촉에 의해 감염된다.
증상으로는 급성 발열, 오한, 혈압 저하, 복통, 구토, 설사 등이 동반되고 증상 시작 후 24시간 내 피부 병변이 발생하며 수포, 또는 출혈성 수포를 형성한 후 점차 범위가 확대되면서 괴사성 병변으로 진행된다.

또한 비브리오패혈증은 간 질환자, 알콜중독자, 당뇨병 등의 기저질환자와 같은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하며,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이에 보건소 관계자는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일상생활 또는 어패류 관리 및 조리를 할 때 ▲어패류는 충분히 익혀 먹고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에 접촉하지 말아야 하며, ▲어패류 관리 및 조리를 할 때 어패류는 5도 이하로 저온 보관하고 85도 이상 가열처리하고 조리 시 해수를 사용하지 말고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고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 칼 등은 반드시 소독 후 사용한다 등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리고 이를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