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니라고 못하겠네" 한진家 이명희 동영상 공개, 욕설+행패 고스란히

공유
2

"아니라고 못하겠네" 한진家 이명희 동영상 공개, 욕설+행패 고스란히

이명희 전 일우재단 이사장의 갑질 동영상이 추가 공개됐다. 사진=YTN
이명희 전 일우재단 이사장의 갑질 동영상이 추가 공개됐다. 사진=YTN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한진家 '갑질' 동영상이 추가로 공개됐다. 이번 영상의 주인공은 20일 영장실질심사를 앞둔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아내 이명희 전 일우재단 이사장이다.

YTN이 이날 단독 공개한 '갑질 동영상'에 따르면, 이명희 전 이사장은 수행기사에게 다짜고짜 욕설을 하는가하면, 개인 전화를 사용했다며 폭행을 행사하기도 했다. 한진 측은 욕설과 고성이 난무하는 음성파일이 공개될 때마다 "확인하기 어렵다"며 발뺌해 왔으나, 이번 영상에는 목소리 뿐 아니라 집 내부와 이 전 이사장의 얼굴이 정확히 찍혔다.
영상 속 이명희 전 이사장은 방에서 나와 수행기사를 보자마자 지압 일정을 확인하라고 지시하며 "개XX야 전화해서 제대로 말해"라고 욕설을 퍼부었다. 이 외에도 이 전 이사장은 "왜 넥타이 매고 XX이야" 등 생트집에 가까운 행패를 부리는 모습이다.

수행기사였던 A씨는 해당 매체를 통해 "폭행은 뭐 가끔 언제 하루에 한 번이 될 수 있고, 이틀에 한 번이 될 수 있고..."라며 이명희 전 이사장의 행동이 상습적이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이 전 이사장이 얼굴에 침을 뱉기도 했다고 폭로해 충격을 안겼다.

한편 이명희 전 이사장은 외국인 가사도우미를 불법 고용한 혐의로 이날 두 번째 피의자 심문을 받는다. 앞서 지난 1일 상습폭행 및 폭언 혐의로 영장실질심사를 받았으나, 법원이 기각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