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베이, 말레이시아 기업 3500개사 해외 진출 지원

공유
2

이베이, 말레이시아 기업 3500개사 해외 진출 지원

플랫폼 '고우 글로벌 위드 이베이(Go Global With ebay)'로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는 이베이.이미지 확대보기
플랫폼 '고우 글로벌 위드 이베이(Go Global With ebay)'로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는 이베이.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미국의 전자상거래(EC) 대기업 이베이(eBay)가 말레이시아 기업 3500개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현지 시간) 말레이시아 국영 베루나마 통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기업들은 이베이가 운영하는 '고우 글로벌 위드 이베이(Go Global With eBay)'의 플랫폼을 이용, 해외 수출을 늘리고 있다.
플랫폼 '고우 글로벌 위드 이베이'는 약 1년 전에 시작됐다. 이베이는 해외에 제품을 수출하는 사업자들에게 이 플랫폼을 활용해 해외 현지와 직접 연결시켜 주고 있다. 말레이시아 기업은 이베이와 제휴한 현지 운송 업체를 이용할 수 있는 데다가 물류창고까지 사용할 수 있어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그러나 말레이시아 기업들은 직접 해외에 판매(직판)할 수 없고 이베이에 위탁 판매만 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이베이는 플랫폼을 통해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와의 거래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을 지원해왔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는 말레이시아의 3대 수출 대상국인 미국, 호주, 영국과의 사업 확대를 노리는 기업에 대해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