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북, 스마트 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힐링캠프 가져

공유
0

충북, 스마트 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힐링캠프 가져

충북도청 출처/이미지 확대보기
충북도청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박대명 기자] 충북스마트쉼센터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건전한 스마트문화 조성을 위한 체험형 대안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힐링캠프를 강원도 하이원 콘도에서 진행한다.

또 이번 과의존 힐링캠프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강원랜드의 협력을 통해 도내 소백산 중학교(학생23명, 교사 4명)를 대상으로 18~ 2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학업 및 대인관계 등 일상에서 유발되는 스트레스를 대안활동을 통해 해소함으로서 과의존 위험을 예방하고 스마트폰의 건강한 사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되었다.

특히 2박3일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쉼이 있는 하늘 길 걷기, 별자리 영상과학관 체험, 페이로봇체험, 산 정상에서 여는 아침, 마운틴 탑 등으로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뿐만 아니라 함께 한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북스마트쉼센터는 전 연령(유아,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집단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iapc.or.kr) 를 통하거나 전국 어디서나
1599-0075 또는 충북스마트쉼센터(043-211-8275)로 연락하면 된다.


박대명 기자 jiu96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