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삼성전기, MLCC 호황 연내 지속…목표가격 상향”

공유
0

IBK투자증권 “삼성전기, MLCC 호황 연내 지속…목표가격 상향”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IBK투자증권은 19일 삼성전기에 대해 MLCC 호황은 연내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8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삼성전기의 2018년 2분기 매출액은 1분기 대비 7.4% 감소한 1조 8,707억 원으로 추정된다. . 이는 이전 전망 대비 소폭 감소한 규모이다.
컴포넌트 사업부를 제외한 전 사업부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 삼성전기의 2018년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 대비 16.9% 증가한 1,801억원으로 예상한다. 컴포넌트 사업부를 제외한 전사업부의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감소할 전망이다.

삼성전기의 MLCC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MLCC 업황 개선이 주요 원인이다.

MLCC의 영업이익률은 2016년 4분기 2%를 저점으로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2018년 3분기에는 26%에 이를 전망이다.

현재 MLCC 업황은 공급은 제한적이고 수요는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DRAM과 유사하다. 이를 고려할 때 공급 부족 현상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업체들의 관심이 IT보다는 전장에 집중되어 있어서 상당 기간 IT용 MLCC 부족 현상이 지속될 전망이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018년 3분기까지 실적 개선 모멘텀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고, 주력 제품인 MLCC의 업황이 호조세를 유지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부진했던 중국향 매출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현 주가는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