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롯데자산개발 옥션 쿠팡 外

공유
0

[오늘 여기!] 롯데자산개발 옥션 쿠팡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자산개발, 롯데월드몰 안전점검 실시


롯데자산개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자산개발 제공


롯데자산개발이 지난 14일 롯데월드몰 시설의 안전 상태와 F&B 매장의 위생상태 등을 점검했다. 이광영 대표이사가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점검 상황을 챙겼다. 매장내부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 기계 설비를 포함해 공조시스템 운영 상태를 점검했다. 또 F&B 매장의 위생 상태 및 가스, 소방시설의 안전 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에 대비했다.

◇옥션, 2030여성 취미용품 구매 급증


옥션은 최근 한 달(5/11~6/10) 동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공예·미술·음악 등 2030세대 여성들의 취미용품 구매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옥션은 ‘워라밸’ 열풍과 함께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을 앞두고 문화센터의 취미 프로그램이 더욱 다양해지면서, 온라인몰에서 취미용품을 구입하는 2030 여성들의 수요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쿠팡, ‘책으로 힐링하는, 북캉스 기획전’ 개최


쿠팡이 다음달 1일까지 ‘책과 함께 힐링, 북캉스 기획전’을 연다. 이번달의 북캉스 기획전 주제는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도서’로 일상에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평안을 주는 책과 문구류를 선별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마음을 치유하는 추천 아이템’, '작품이 되는 아트·DIY',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 도서' 등을 준비했다.

◇CJ오쇼핑, 홈쇼핑 패션 아티스트 만나 매출 신바람”


CJ오쇼핑의 패션 브랜드 ‘엣지(A+G)’는 비주얼 아티스트 ‘노보(NOVO)’와 콜라보레이션 한 ‘레터링 티셔츠 5종’을 지난 16일 선보여 47분 동안 1만 2300세트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엣지x노보’의 레터링 티셔츠 5종 세트는 경쟁이 치열한 토요일 밤 10시대 방송 프로그램 ‘힛더스타일(Hit the Style)’에서 소개돼 계획보다 약 30% 높은 매출 실적을 올렸다.

◇티몬, 슈퍼마트 3주년 모바일 장보기 대중화 이끌어


티몬은 생필품 최저가 쇼핑 채널 슈퍼마트가 2015년 6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누적 구매고객 수 3000만명을 넘어서며 모바일 장보기 대중화를 이끌었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티몬 슈퍼마트에서 판매 중인 상품은 1만 4000여종으로 이 중 신선·냉장·냉동식품이 1600여종에 이른다.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동기에 비해 397% 상승했다.

세븐일레븐, '월드컵 야식대전' 프로모션

세븐일레븐은 러시아 월드컵을 맞이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달 말까지 인기 야식 상품 및 맥주를 할인 판매한다. 야식 인기 상품 19종을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40%를 할인해준다. 과자류 6종과 냉동상품 5종은 '2+1'도 판매한다. 또 L.pay(엘페이)를 통해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20%를 L.point로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롯데닷컴, 리유저블 제품 판매량 증가


롯데닷컴은 지난 2주간(6/1~6/14) 텀블러 및 보온보냉병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월 동기보다 23%,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닷컴은 지난 3월부터 재활용품 수거대란 등 환경적 이슈가 대두되는 것에 발맞춰 리유저블 제품의 구색을 보다 다양하게 갖출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월드컵 기간 '그루밍', '2030' 상품 집중 편성


롯데홈쇼핑은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진행되는 6월 한 달 동안 주요 경기 시간대에 남성 상품을 집중적으로 편성하고, 2030세대를 겨냥한 이색 콘텐츠도 선보인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한국 경기가 열리는 18일, 24일, 27일에 스포츠웨어, 운동기구 등 남성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짧은 시간 내 구매 결정이 가능한 저관여 상품을 집중 편성할 예정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