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광산업 '안전보건 도전! 골든벨' 개최

공유
0

태광산업 '안전보건 도전! 골든벨' 개최

태광산업 울산 화섬공장에서 진행된 '안전보건 도전! 골든벨' 행사 기념사진. 사진=태광산업.이미지 확대보기
태광산업 울산 화섬공장에서 진행된 '안전보건 도전! 골든벨' 행사 기념사진. 사진=태광산업.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태광산업이 울산 화섬공장에 재직 중인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도전!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기존의 안전교육보다 효율적이고 재미있는 방법을 통해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공장에 근무하면서 알아야 할 안전수칙과 안전보건 상식, 법령사항 등에 대한 퀴즈를 풀었다. 최후의 1인은 총 30문항의 정답을 맞춘 생산2팀 김영귀 팀장이었다.

김 팀장은 “실제 업무에 관련된 안전 수칙과 위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해 직원들과 서로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태광산업은 대회에서 입상한 1~3위에게 상장 및 상품을 수여했다. 연말에 진행할 안전우수부서 평가에도 가점을 반영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전정식 화섬공장 공장장은 “오늘 행사는 전 임직원이 안전 의식을 한 단계 상승시키는 자리로 앞으로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며 “계속해서 안전사고 없는 무재해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