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러시아 월드컵' 한국 vs 스웨덴 1골차 승부? 피파랭킹 24위 꺾을 수 있나

공유
0

'러시아 월드컵' 한국 vs 스웨덴 1골차 승부? 피파랭킹 24위 꺾을 수 있나

박종윤 축구평론가 "스웨덴 충분히 이길 수 있어‥1골차 승부 예상"

박종윤 축구평론가가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에서 1골차 승부를 예상했다. 사진=이범의 시선집중 홈페이지
박종윤 축구평론가가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에서 1골차 승부를 예상했다. 사진=이범의 시선집중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18일 방송된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연출 양시영, 정영선, 유기림)에는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피파랭킹57위) vs 스웨덴(24위) 경기를 앞두고 박종윤 축구평론가가 출연했다.

박종윤 평론가는 "오늘 스웨덴전은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1골차 승부를 예상하는데 이길 수만 있다면 다음 멕시코 전을 준비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그는 "오늘 경기에는 4-4-2 전술 보다는 김신욱을 원톱으로 놓고 미드필더진을 두텁게 쓰는 전략을 쓸 거란 말도 있다"면서 "최근 평가전 4경기에서 승리가 없는 스웨덴도 한국만은 잡자는 분위기여서 실점만하지 않고 버티면 스웨덴이 올라올 것이고 이때 뒷공간을 노리면 좋을 결과가 있을 걸로 본다"고 말했다.

관전포인트로는 스웨덴 수비수들의 체격은 좋은데 금방 지치는 특성이 있는 만큼 문성민 등의 움직임, 그리고 알고도 막기 힘든 스웨덴의 고공폭격을 막을 세트피스 수비를 꼽았다.

첫 골의 주인공에 대해선 "많은 분들이 손흥민을 생각하겠지만 세트피스 상황에서 기성용이 공을 올려준 뒤 수비수나 김신욱이 골 넣을 것 같다"고 예상했다.

대한민국이 포함된 F조 양상에 대해선 "어제 멕시코가 독일을 이김으로써 솔직히 약간 어렵게 됐다. 독일이 나머지 두 경기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기 때문에 난감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경우의 수가 지겹다고 하는데 어제 경기를 보면 경우의 수를 따질 수라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며 강한 모습을 보여준 멕시코에 대해 경계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