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경희 EI’ 개발 착수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경희 EI’ 개발 착수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1일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종합정보시스템 개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경희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1일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종합정보시스템 개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경희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Plan 2021 달성을 위한 미래교육 시스템 구축’이란 슬로건으로 대학 전체 시스템 개편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교육·연구·행정 등 전 분야의 걸쳐 최고의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개편을 목표로 한다. 경희사이버대는 2021년까지 5개 분야 28개 과제를 도출하고, 전환 문명 시대에서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Education’과 ‘Innovation’의 합성어로 이루어진 ‘경희 EI 시스템’은 이번 미래교육 시스템 구축의 프로젝트 명으로 미래 교육을 위한 우리 대학의 교육 혁신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종합정보시스템 개발 사업은 ‘인프라·재정’ 분야에 속한 과제로 ‘미래교육을 실현할 첨단 온·오프라인 교육 인프라 조성’을 목표로 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종합정보시스템 개발 사업 범위는 미래 교육에 부합하는 학습관리시스템(LMS : Learning Management System), 온라인 교육 콘텐츠 관리시스템, 학사관리시스템, 연구업적 시스템은 물론 차원 높은 전자결재시스템, 학생 증명서 발급 시스템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시스템 운영을 위한 인프라 개선도 함께 진행된다.

시스템 개발은 총 3단계로 진행되며, 1단계로 올해 12월까지 학습관리시스템과 스마트러닝 시스템, 학사관리시스템, 전자결재시스템 개편을 완료, 이후 2단계에서는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3단계로 교수연구업적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강윤주 경희사이버대 온라인교육지원처장은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종합정보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