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진에어·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공유
1

[저가항공 이야기]진에어·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사진=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2018 일반직 경력사원 채용


진에어가 2018년 일반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기획, 마케팅, 운항 등 일반관리직 전 분야 대상이며,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변호사 및 공인노무사 등 전문 자격 소지자도 채용한다. 입사 지원자는 24일까지 진에어 채용사이트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 및 1·2차 면접, 건강검진 등을 거쳐 선발된다. 경력사원 모집인만큼 지원자의 해당 실무 능력 등을 중점적으로 볼 예정이며, 업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각 부문별 세부 지원 자격은 진에어 채용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5년간 연평균 39%의 꾸준한 고용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진에어는 올 상반기에만 255명을 채용했다. 현재는 신입·경력 운항승무원 선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약 250명을 추가 모집해 올해 총 500여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진에어는 “신규 항공기 도입과 장거리 노선 강화에 따라 분야별 전문인력을 확충하게 됐다”며 “사업 성장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국내선도 번들 서비스로 스마트하게 이용

제주로 왕복하는 티웨이항공의 국내선에서도 이제 번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묶음'이라는 뜻을 가진 부가 서비스 '번들'은 항공권 구매 시 항공권 운임 외 각종 부가 서비스(기내식 사전 예약 주문, 추가 위탁 수하물, 사전 좌석지정)를 말 그대로 한꺼번에 묶고 할인해 판매하는 것이다. 국제선에 한정되었던 번들 서비스는 지난 11일부터 김포와 대구, 광주, 무안에서 제주로 왕복하는 티웨이항공의 국내선에서도 모두 이용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국내선 번들 서비스는 항공권 예매 시, ‘더블팩’과 ‘트리플팩’ 중 선택이 가능하다. 다만 국제선과 달리 기내식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트리플팩의 경우 전용 체크인 카운터와 위탁 수하물에 대한 우선 처리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티웨이항공의 페이스북에서는 관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신의 국내 여행 스타일에 맞는 번들 서비스를 골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티웨이항공, 여름 특가 이벤트…제주 편도 2만9300원부터


티웨이항공이 여름을 미리 준비하는 합리적인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ttw 특가 이벤트는 18일 오전 10시부터 24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국내선은 18일부터, 일본과 대양주 노선은 19일, 나머지 국제선은 20일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김포·대구·광주에서 제주로 왕복하는 국내선과 인천과 대구, 부산, 김포, 제주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이다. 탑승기간은 국내선의 경우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국제선의 경우 8월 15일부터 9월 20일까지로 일부 제외 기간이 있으며,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국내선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은 2만9300원부터다. 국제선은 ▲후쿠오카 4만3400원~, ▲오사카 5만3400원~, ▲오키나와 5만3800원~, ▲다낭 7만원~, ▲홍콩 7만900원~, ▲삿포로 8만8800원~, ▲호찌민 9만9200원~, ▲블라디보스토크 11만6520원부터 등이다.

◇이스타항공, 대학생 서포터즈 윙스타 4기 모집


이스타항공이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윙스타’ 4기를 모집한다. 모집기한은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4일간이다. 모집인원은 00명이며 항공, 여행에 관심 있고 SNS활동에 적극적인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공식 이메일 주소로 접수하면 된다. 1차 합격자는 6월 26일 발표 예정이며, 2차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홍보 서포터즈 ‘윙스타’로 선발되면 약 3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 매월 1회 정기모임을 통해 각종 미션을 수행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현업 실무자가 멘토가 되어 피드백을 제공하며, 이스타항공 탐방 기회를 제공해 노선 체험, 항공사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과 함께 이스타항공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가 제공되며, 최우수 서포터즈에게는 국제선 왕복항공권과 상장이 수여된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