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 러시아 월드컵' 중계 일정 시작, 개막일 프리뷰쇼 '미러볼' 방송

공유
0

'2018 러시아 월드컵' 중계 일정 시작, 개막일 프리뷰쇼 '미러볼' 방송

MBC가 프리뷰쇼 '미러볼'을 통해 2018 러시아 월드컵 중계 일정을 시작한다. 사진=MBC
MBC가 프리뷰쇼 '미러볼'을 통해 2018 러시아 월드컵 중계 일정을 시작한다. 사진=MBC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MBC가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그날의 경기를 쉽고 재밌게 미리 볼 수 있는 '프리뷰'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러시아 월드컵 개막일인 14일(오늘)부터 매일 저녁 6시 무렵에 방송하는 '2018 러시아 월드컵 프리뷰쇼 미러볼'(이하 '미러볼')은,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을 맞아 여러 연령의 시청자들이 함께 재밌는 월드컵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 '미리 보는 오늘의 월드컵' 프로그램이다.
제목부터 "'미'리 '러'시아월드컵 '볼'래요?”라는 문장의 앞글자를 따 '미러볼'이라는 센스있는 이름을 갖게 된 이 프로그램은 그날의 경기를 미리 분석할 수 있는 전력 분석은 기본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러시아에서의 최신 소식을 매일매일 전하는 등 월드컵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경기장 상황, 날씨와 같은 현지 기본 컨디션부터 경기 관전 포인트를 짚어주는 매치 키워드, 주목할 만한 선수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월드컵의 열기를 끌어올린다.

요일별로 방송되는 다양한 코너 역시 '미러볼'을 즐기는 방법이다. 월드컵과 관련된 놀랄만한 이야기를 전하는 '뜻밖의 W', MBC 월드컵 디지털 홍보위원인 감스트와 함께하는 '감스트의 감방축구', 조승연 작가와 이재은 아나운서의 인문학으로 풀어보는 축구 이야기 '월드컵 &조이' 등 다양한 코너들이 매일 번갈아가며 시청자들이 월드컵에 보다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함께한다.

특히, MBC 러시아 월드컵 디지털 해설위원을 맡게 된 인기 축구 BJ 감스트는 인터넷 방송의 재미를 극대화한 '감스트의 감방축구'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축구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감스트가 '미러볼'을 통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진행은 MBC 스포츠의 간판 캐스터인 김나진-이재은 아나운서가 맡았고 MBC 월드컵 디지털 홍보위원 감스트, MBC 해설위원 이주헌, 박건하, 축구매니아인 가수 박재정, 한국여자축구 간판스타 지소연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개막일인 14일 오후 6시 50분부터 방송되는 1회에서는 이날 밤 MBC를 통해 중계되는 월드컵 개막전,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의 A조 예선 경기에 대한 전격 분석이 이뤄진다. 특히 빅데이터 시스템에 기반한 정확도 높은 승부 예측이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출을 맡은 MBC 스포츠국 심호준PD는 "당일 경기 전망만 반복하는 프리뷰 프로그램을 넘어서, 시청자들이 조금 더 색다르고 즐겁고 다양한 관점과 시각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이야기를 준비해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2018 FIFA 러시아월드컵 프리뷰쇼 '미러볼'은 14일(오늘) 저녁 6시 50분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일 저녁 6시 시간대에 찾아간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