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삼성SDI, 중대형 전지 성장국면 진입…목표가 상향"

공유
0

IBK투자증권 "삼성SDI, 중대형 전지 성장국면 진입…목표가 상향"

삼성SDI 중대형전지 사업부 실적 추이이미지 확대보기
삼성SDI 중대형전지 사업부 실적 추이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IBK투자증권은 12일 삼성SDI에 대해 "자동차전지·ESS 등 중대형 전지가 성장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25만원에서 29만원으로 올려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운호 연구원은 "삼성SDI는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부기 대비 16.7%가량 증가한 2조2271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주로 중대형 전지 사업부가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2분기 중대형전지 사업부 매출액은 1분기 대비 409% 가량 증가한 7544억원으로 추정되다. 정부정책 영향으로 ESS에 대한 수요가 1분기 대비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아울러 "올해 ESS부문은 신재생 에너지 성장에 따라 전년대비 3배 가까이 매출액이 증가하면서 일등 공신이 될 것"이라며 "자동차 전지부문은 중국시장이 불투명하지만 기존고객과 신규 고객확보를 통해 성장추세"라고 진단했다.

디젤게이트 이후 유럽고객들의 전략 변화는 시장 성장의 촉매제로 작용한다. 이러한 영향으로 오는 2020년 자동차 전지 매출액은 4조원을 웃돌것으로 기대했다.

김 연구원은 "현재 소형전지의 수익성이 안정화되고 있고, 국내외 거래선내 입지가 개선될 것이라 외형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